Quantcast

[현장] ‘변혁의 사랑’, 답답한 현실 속 최시원·강소라·공명의 유쾌한 청춘 반란극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웅 기자) 군 제대 후 브라운관에 돌아온 최시원과 흥행퀸 강소라, 대세 배우 공명과 ‘또 오해영’의 송현욱 감독이 뭉친 ‘변혁의 사랑’이 큰 기대와 관심 속에 베일을 벗었다.
 
12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tvN 새 토일드라마 ‘변혁의 사랑’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현장에는 ‘변혁의 사랑’의 주역들인 최시원, 강소라, 공명 그리고 송현욱 감독이 참석했다.
 
tvN 새 토일드라마 ‘변혁의 사랑’은 백수로 신분 하락한 생활력 제로 재벌 3세 변혁(최시원 분)과 고학력, 고스펙의 생계형 프리터족 백준(강소라 분), 그리고 금수저를 꿈꾸는 엘리트 권제훈(공명 분) 등 세 청춘이 세상을 바꿔나가는 코믹 반란극으로, 기존 로맨틱 코미디와 차별화된 캐릭터들과 현실을 반영한 공감 스토리로 특별한 재미를 선사한다.
 
송현욱 감독은 “요즘 ‘헬조선’이란 이야기들을 많이 한다. 여러 가지 문제가 있겠지만 당장 청년들의 경우 청년 실업 등 희망과 비전, 이런 것들이 잘 안 보이는 시대를 반영한 단어인 것 같다. 그래서 드라마도 한동안 청춘들을 다룬 작품들이 별로 없었던 것 같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하지만 최근 ‘쌈, 마이웨이’나 ‘최강 배달꾼’같은 청춘물이 나와 기뻤다. ‘변혁의 사랑’도 그 연장선이다. 각자 다른 상황에 있는 청춘들이 꿈과 열정을 가지고 힘을 합쳐 현재의 사회 시스템을 희망적이고 활기차게 극복해내는 청춘 반란극이다”라며 작품에 대해 설명했다.
 
감독의 말처럼 ‘변혁의 사랑’은 변혁, 백준, 권제훈 세 청춘이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며 성장하고 변화하는 과정에 주목했다. 특히 모든 책임을 노력하지 않는 청춘에게 돌리는 일명 ‘꼰대’들의 논리에 굴복하지 않고 스스로의 힘으로 룰을 바꾸어 나가는 그들의 유쾌한 모습에 초점을 맞췄다.
 
최시원 / CJ E&M
최시원 / CJ E&M
 
최시원은 “군 복무 중 마지막 휴가를 나와 ‘변혁의 사랑’ 대본을 보게 됐다. 어떻게 보면 심오한 내용을 직설적이면서 위트 있게 표현한 게 너무나 큰 매력이었다”라며 작품의 매력을 말했다.
 
이어 “그런 부분에 더해 제가 감독님의 팬으로써, 그리고 강소라 씨와 공명 씨의 팬으로써 함께 작업할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너무 좋아 출연을 결심했다”라고 덧붙이며 출연 계기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특히 최시원을 비롯해 강소라와 공명 세 사람은 이번 작품을 통해 처음 만났음에도 불구하고 촬영 내내 남다른 케미를 자랑했다고 한다.
 
강소라 / CJ E&M
강소라 / CJ E&M
 
강소라는 “저는 이번 작품이 영화 ‘써니’ 이후로 가장 즐겁게 한 것 같다. 아직 촬영이 많이 남았지만 재밌게 할 수 있을 것 같다. 또래들하고 같이 하니까 부담 없이 편하게 할 수 있다”라며 세 사람의 호흡에 대해 말했다.
 
공명 역시 “시원 형과 소라 누나가 옆에서 너무 잘해주셔서 행복하다. 촬영장에서 일을 하는 게 아니라 즐겁게 노는 것 같다. 재밌게 촬영하고 있다”라며 웃음 지었다.
 
공명 / CJ E&M
공명 / CJ E&M
 
또한 최시원은 “연기는 혼자 하는 게 아니고 함께 하면서 나오는 시너지가 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 매 순간이 정말 새롭고 너무나 소중하고, 감탄스러웠다. 호흡이 너무 잘 맞아서 보시는 시청자분들도 공감하시지 않을까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다만 한 가지 의문이 드는 부분은 과연 이 작품이 현실을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충분한 공감을 얻을 수 있느냐는 것이다. 세 사람이 맡은 변혁과 백준, 권제훈은 사실 일반적인 청년들에게서 흔히 볼 수 없는 배경이나 직급, 스펙 등을 가지고 있다.
 
그에 대해 송현욱 감독은 “그 부분은 숙제인 것 같다.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어야 그다음에 감동과 재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때문에 저희가 작품을 제작하면서 오래 고민한 주제다. 너무 코믹스럽거나 추상적인 부분만 보여지지 않도록 고민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말마따나 세 명의 캐릭터가 현실에서는 쉽게 찾아보기 힘든 캐릭터다. 하지만 이 시대 청춘들이 겪고 있는 가정의 문제, 취업과 실업의 문제, 그리고 회사 내에서 성공하고 성장해야 하는 문제 등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들이기 때문에 충분히 공감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는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고려하고, 중점을 두고 만들었다”라고 덧붙였다.
 
송현욱 감독 / CJ E&M
송현욱 감독 / CJ E&M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는 것은 중요하다. 공감이 이뤄져야 시청자들이 작품에 몰입할 수 있고 그 안에서 재미와 감동을 찾을 수 있다. 전체적인 스토리 속 공감과 재미의 균형을 맞추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지만 송현욱 감독은 앞선 작품으로 그 능력을 증명한 바 있다.
 
그는 전작 ‘또 오해영’을 통해 섬세한 감정선을 절묘하게 표현,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어내며 큰 흥행을 이뤄냈다.
 
많은 시청자들이 ‘인생 드라마’라고 할 정도로 큰 성공을 거뒀지만 반면 그 흥행이 ‘변혁의 사랑’ 제작에 있어 부담이 되진 않았을까. 그에 대해 송현욱 감독은 “‘또 오해영’에 대한 사랑과 관심은 정말 감사하다. 저도 애정하는 작품이다”라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작가님과 에릭, 서현진 외 많은 배우분들이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좋은 결과가 나왔다고 생각한다. ‘또 오해영’이 30대의 사랑과 열정을 그린 작품이었다면 이번 ‘변혁의 사랑’은 20대로 좀 더 연령대가 낮아졌다. 훨씬 더 에너지가 있고 열정이 있는 나이이기 때문에 그 부분이 다를 것 같다”라고 덧붙이며 ‘또 오해영’과 ‘변혁의 사랑’의 차이점에 대해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송현욱 감독은 “최시원 씨나 강소라 씨, 공명 씨가 제가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했다. 시청자분들이 보시기에도 충분히 재밌고 신선하게 다가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배우들의 매력은 방송으로 충분히 검증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최시원, 강소라, 공명을 비롯해 이재윤, 최재성, 견미리, 이한위, 김예원 등이 출연하는 tvN 새 토일드라마 ‘변혁의 사랑’은 14일 첫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